검색

2016 한국대학스포츠대전 공수도경기…서울 YSKA도장 종합우승

11월 5일 부산서 열려, 공수도 활성화 위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문호 개방…내년 대회 경북 영주에서

가 -가 +

안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6-11-10

▲ 2016 한국대학스포츠대전 공수도경기 입상자들 기념 사진     © 한국무예신문

올해 6회째를 맞는 한국대학스포츠대전이 11월 5일 부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경기연맹에서 주최하고 라쉬반에서 후원하는 대회로, 부산지역 대학 및 실내체육관에서 분산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스쿼시, 미식축구, 권격도, 공수도, 카바디, 플라잉디스크, 태권도, 밸런칭 등 총 8개 대학경기단체 및 특별참가종목들이 참가하였다.
 
특히 공수도 경기부분에서는 그 동안 대학생들만 참가하는 대회에서 공수도 활성화와 경기력향상을 위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회로 탈바꿈 하였다.
 
경기결과는 1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YSKA도장이 종합우승하였다. 일반부와 초등부를 앞세운 YSKA는 개인형 종목을 3개 부문을 휩쓸어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였다. 2위는 금메달 3개로 부산 국제체육관이 준우승을, 3위는 금메달 2개로 부산의 대한공수도총본부도장이 차지하였다.
 
대학부는 동서대학교가 금메달 2개로 종합우승을 하였고, 금메달 1개와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로 경남정보대학교가 준우승, 3위는 금메달 각각 1개로 육군3사관학교와 부산외국어대학교가 거머쥐었다.
 
한편 내년 제7회 대학스포츠대전 개최 예정지인 경북 영주에서 체육담당 공무원들이 파견되어 경기장 마다 돌며 사전 업무파악을 하였으며 꼼꼼히 준비하여 “내년에 치러질 대학스포츠대전경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선거(2020.04.02~2020.04.14) 기간 동안에는 모바일에서는 댓글쓰기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한국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