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크! 에크!” 경기도 택견 꿈나무 멘토링

경기도택견회 ‘2017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에 선정

가 -가 +

안재식 기자
기사입력 2017-07-04

▲ 경기도택견회 ‘2017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에 선정     © 한국무예신문

"이크! 에크!” 뜨거운 7월, 대한민국 전통 스포츠 택견 꿈나무들의 힘찬 기합소리가 전수관을 가득 메우고 있다.

경기도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2017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 에 선정된 경기도택견회의 『이크! 에크! 경기도 택견 꿈나무 멘토링』 현장이다.

경기도 체육진흥 공모사업은 생활체육 활성화 및 엘리트체육 육성에 기여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포츠 멘토와 청소년들의 연계를 통해 미래의 스포츠 꿈나무를 육성한다는 경기도택견회의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사업에 선정되었다.

사업에 선정된 경기도택견회 장경태(48) 사무국장에 의하면 “자라나는 청소년기 충족되지 못한 신체활동은 육체 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전통 스포츠 택견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건강한 육체와 정신의 교육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 “이크! 에크!” 경기도 택견 꿈나무 멘토링     © 한국무예신문

실제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발표한 청소년 신체활동 현황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남학생 80.8%, 여학생 92%가 최소한의 신체활동도 충족하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청소년기 유일한 신체 활동인 체육수업 마저도 OECD 평균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이 경기도택견회의 『이크! 에크! 경기도 택견 꿈나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이다. 본 사업이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스포츠 복지의 탄생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크! 에크! 경기도 택견 꿈나무 멘토링』 은 9월까지 진행되며, 택견 교육 전문단체 발광엔터테인먼트가 경기도내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청소년들을 교육한다.

오랜 세월을 거치며 우리 몸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발달해온 대한민국 전통 스포츠 택견이 교육을 받게 되는 경기도내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을 기대해 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한국무예신문. All rights reserved.